보도자료/방송

[시민일보] 한진수 강동구의원, 한국점자도서관서 봉사활동

작성자
점자도서관 관리자
작성일
2025. 06. 13(금) 16:56
조회수
18

링크: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160279386199569

 

한진수 서울 강동구의회 의원(암사1·2·3, 고덕1)이 최근 암사2동에 있는 강동 구립 한국점자도서관을 찾아 강동지역사회발전협의회와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한 의원은 봉사자들과 함께 이동식 점자 버스 서고 정리 및 점자타이핑 등의 봉사활동을 하며, 정보 접근권 보장의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한 의원은 소외된 이웃을 향한 작은 실천이 지역사회를 더 따뜻하게 만든다. 정보는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주어져야 하며, 점자도서관은 그러한 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공간이라며, “강동구의회 문화복지위원으로서 장애인의 문화·복지 접근성을 높이고, 정보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봉사활동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신 강동 구립 한국점자도서관 김동복 관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을 찾고 주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소통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동 구립 한국점자도서관은 점자 자료 제작, 도서 대출, 정보 서비스 제공 등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문 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 내 정보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전글
[한국경제, JTBC 외] 손정은X장예원X조정식, ‘한국점자도서관’ 책 낭독 봉사 참여 재능 기부의 정석 보여줬다
다음글
[에이블뉴스] 한국점자도서관, 장애 인식개선 프로그램 ‘손끝으로 읽는 훈맹정음’ 운영
kblladmin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