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들어온책 목록

[녹음도서] 20202년 9,10월 (청송 제48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 01. 15(금) 15:22
조회수
597

신간녹음도서

 

한국에세이

* 마흔의 서재 장석주 프시케의숲 2020

필자는 누구보다 마흔을 심하게 앓았다. 인생의 커다란 질문과 마주하고 마흔 즈음에 회사를 정리하기까지 했다. 막막한 그에게 위안이 되고, 길이 되어 준 것은 다름 아닌 이었다. 수많은 지혜로운 책들은 마흔이 결코 늦은 나이가 아니라고 말해주고 있다.

 

인문

* 모든 것의 가장자리에서: 나이듦에 관한 일곱 가지 프리즘 파커 J. 파머 글항아리 2018

노화라는 중력에 맞서 싸우기보다는 나이듦에 협력할 때 얻게 되는 것들에 대환 환의에 찬 경험을 들려준다. 스물 네편의 에세이와 여러 편의 시로 이루어진 이 책에서 여든 살의 저자는 나이듦에 대해 쇠퇴와 무기력이 아닌 발견과 참여를 통해 프레임을 바꿀 필요가 있음을 강조한다.

 

자기계발

인생의 밀도: 날마다 비우고 단단하게 채우는 새로 고침의 힘 강민구 청림출판 2018

2017년 부산지방법원을 떠나며 고별강연의 내용을 담은 책으로, 저자가 쌓은 사유와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삶을 정돈하고자 노력한 성찰에 대한 중간결과를 만나볼 수 있다. IT 전문가, 법조인으로서 그리고 수차례 격변을 경험한 시민으로서 60여 년의 세월과 경험에 비추어 정체되지 않는 인생과 변화를 맞이하는 자세에 대해 조언을 건넨다.

 

기독교

* 생명의 떡 오직 예수 김범곤 두란노서원 2013

낮은 곳의 작은 예수 마당쇠 이야기로, ‘오직 예수묵상은 생명의 떡으로, 노숙인 사역과 긴급 구호 사역을 하면서 함께하신 하나님의 따스하고 포근한 손길은 마당쇠 이야기로 풀어냈다.

 

사회학

* 나쁜 페미니스트: 불편하고 두려워서 페미니스트라고 말하지 못하는 당신에게 록산 게이 사이행성 2016

젠더, 섹슈얼리티, 인종 차별에 관한 아주 사적이면서도 정치적인 글쓰기를 시도하는 책이다. “나는 페미니스트가 되지 않기보다는, 나쁜 페미니스트를 택하겠습니다.”페미니스트가 되는 것이 두렵고 불편해도, ‘나쁜이라는 수식을 붙이고서라도 소신을 지키겠다는 선언이다.

 

일본소설

* 퍼펙트 블루 미야베 미유키 노블마인 2017

고교 야구 스타 가쓰히코의 죽음을 암시하는 다소 충격적인 묘사로 시작하고 있다. 가요코 일행이 가쓰히코의 죽음을 규명해나가는 줄거리 구성의 묘미가 뛰어나다. 또한 숨 쉴 틈 없는 전개 속에 그 이면에는 가족 간의 문제, 미디어 윤리를 저버린 언론, 거대 기업이 지니고 있는 비리 등 지금 시대에도 적용 가능한 사회 문제를 적나라하게 들추어내었다.

이전글
2020년 9,10월 (청송 제48호)
다음글
20202년 9,10월 (청송 제48호)
adminlib 목록